프로그램 소개
지명의 영업 마케팅 역량체계는 우수한 성과를 이끌어내는 MR과 성공적인 의약품 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체계화되어 있습니다.
영업 마케팅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영업환경과 제품, 그리고 전략적 목표에 맞추어 고객사가 교육 니즈에 맞추어 최적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합니다.
영업역량
- Information
-
-
01.
MEDICAL/PRODUCT
INFORMATION -
질병에 대한 이해
의약품에 대한 이해
-
02.
Business
Information -
Personal
information고객 개인에 대한 정보
Treatment
pattern고객의 환자와
치료 인식에 대한 이해Account
information고객이 소속된 거래처 상황과
결정 과정에 대한 이해Healthcare
environment국가, 지역 단위의 의료 환경,
정책 등에 대한 이해
-
01.
- Business Planning
-
-
01.
BUSINESS
ANALYSIS -
-
Personal
information -
Treatment
pattern -
Account
information -
Healthcare
environment
-
Personal
-
02.
Business
Planning -
-
GOAL
거래처 목표와 단계적 목표 설정
-
STRATEGY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
ACTION PLAN
전략과 연계된 활동계획
-
GOAL
-
03.
Sales Force
effectiveness -
담당지역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고객 가치를 평가하고 가치 있는 고객에게 영업자원 집중
가치 있는 고객에게 영업자원 집중
-
01.
- Business Execution
-
고객 개발 및 관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목표하는 고객의 동의와 참여를 이끌어냄
-
01.
Selling Model
-
고객개발단계에 따른 성공적 실행요소 구체화
-
02.
Presentation Model
-
의료 전문가에게 목적하는 정보전달을 위해 효과적으로 자료를 구성하고
프레젠테이션화는 성공요소를 구체화
-
03.
Customer
engagement
competency -
고객의 긍정적인 경험을 이끌어 내고 고객 만족감을 강화하는 고객참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KOL lecture
-
Group seminar
-
Clinical study
-
-
01.
영업관리자 역량
마케팅 역량
- Market insight & Product
-
Customer unmet needs
Customer Value
Therapeutic areaMarket size
Politics
Our product / Competitors
Patient
Treatment unmet needsTreatment limitation
Treatment guideline & application
Patient pathway
Customet insight
SWOT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reat
- Segmentation & Target positioning
-
Target patient
Target physician
Positioning message
- STP
- Patient pathway x Treatment algorithm
Positioning MessageTarget patient, Unmet needs, solution
- 4p
- Product - 제품 Price - 가격 Place - 장소 Promotion - 홍보
- Communication strategy
-
Communication channel
Communication program
Communication tool
- Management strategy
-
Care customer (CRM)
Customer experience
Customer management program
- Sales force implementation
-